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청년 커뮤니티 플랫폼’  「취함 : 취향함께하다」모임장 모집총 7명의 모임장과 각 모임의 참여자 10명씩 총 70명의 모임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기자] 대구 북구청은 청년들이 주체로서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취향과 사람, 사람과 취향을 잇는’ 플랫폼형 사업 「취함 : 취향 함께하다」를 추진한다.

▲‘청년 커뮤니티 플랫폼’ 「취함 : 취향함께하다」모임장 모집 ⓒ국제i저널

「취함 : 취향 함께하다」사업은 일방적인 서비스 제공형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이 아닌 청년들의 니즈와 욕구를 반영하여 청년들이 주체로서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플랫폼형 사업을 추진하며 첫 단계로 모임장을 모집한다.

첫 단계에서는 모임장을 모집하여 서울 및 수도권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플랫폼「넷플연가」의 전희재 대표과 함께하는 강연 및 워크샵을 통해 모임장의 기획․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를 토대로 모임장이 기획한 모임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총 7명의 모임장과 각 모임의 참여자 10명씩 총 70명의 모임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각 모임은 50만원 정도의 모임비 및 전문가 활용비 100만원으로 각 모임별 총 150만원 정도 지원되며, 커뮤니티에서 취향을 함께할 뿐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 전문성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임장 모집은 4월 25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대구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취함 : 취향 함께하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www.buk.daegu.kr)를 참고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