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상주
상주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개최독서문화 증진 및 도서관 발전 방안 모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립도서관은 지난 5월 14일 상주시립도서관 3층 상상홀에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 상주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국제i저널

도서관운영위원회는 독서문화 증진 및 도서관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도서관 운영 관계자, 문화계와 교육계 등 관련 분야에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8명을 위원으로 위촉해 구성됐으며 앞으로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민 독서환경 개선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주시립도서관 건립 및 시설현황, 운영 및 소장자료 현황보고를 받고 2024년 프로그램 운영계획(안), 2024년 자료 확충 계획(안)을 심의하는 등 도서관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상주시립도서관은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질의 정보서비스 기반확충 ▲만화 특화 도서관 인프라 확충 및 활성화 ▲주민이 참여하는 도서관 문화 형성 ▲상주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시민 맞춤형 교육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등 5대 추진과제 중심으로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공간이 아니라 문화,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도서관이 시민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 공간이자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