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에메랄드울릉! 청정울릉! 상가밀집 골목 일제정비 실시”도동·저동 일대의 항만, 소규모 공원지역과 상가 골목들의 노상적치물 및 도로 통행에 방해되는 시설물을 철거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인식개선을 유도하며 불이행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행정처분을 진행할 예정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기자] 울릉군은 지난 5월 14일 울릉읍 일원(도동리·저동리)을 대상으로 청정울릉 만들기 상가밀집 골목 일제정비에 나섰다.

▲ “에메랄드울릉! 청정울릉! 상가밀집 골목 일제정비 실시” ⓒ국제i저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관광수요 및 개발여건에 맞추어 다시 오고 싶고, 살고 싶은‘울릉도 첫인상’ 만들기를 위해 스스로 변화하자는 강한의지를 담아 깨끗하고 청정한 골목거리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일제정비는 관·경이 합동으로 진행하며 도동·저동 일대의 항만, 소규모 공원지역과 상가 골목들의 노상적치물 및 도로 통행에 방해되는 시설물을 철거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인식개선을 유도하며 불이행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행정처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매월 15일을‘상가밀집 골목 일제정비의 날’로 지정하여 일시적 인식개선 계도활동이 아닌 도시미관의 정비가 자리매김할 때까지 구역별 전담부서에서 단속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어느 지역을 방문하든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 지역에 대한 첫인상과 향기였다. 지속적인 상가밀집 골목의 일제정비를 통해 방문객에게는 깨끗하고 청정한 울릉도의 얼굴을, 상가 주민들은 불법적인 요소가 정당행위가 될 수 없음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