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김천오토캠핑장 가족 힐링 캠프 운영17일부터 21일까지 경상북도통합예약시스템으로 선착순 신청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김천시에 있는 김천오토캠핑장에서 ‘2024년 가족 힐링 캠프’를 운영한다.

▲2024년 2회 힐링가득 산누리 캠핑데이ⓒ국제i저널

이번 가족 캠프는 경북교육청 소속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총 15개 가정 60명 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무드등 만들기, 가족 편지쓰기, 미니 운동회 등 가족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제공된다.

캠프 참가 접수는 17일 10시부터 21일 16시까지 경상북도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be.kr/edushare/main.do)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캠핑장 데크 이용료 2만 원을 납부하면 된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 오토캠핑장을 개소 한 이후 꾸준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달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에서 개최한 “힐링 가득 산누리 캠핑데이” 행사에는 14가족 58명이 참가해, 온 가족이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안정을 취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가족 캠프의 시간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 시절의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란다”라며, “캠핑 프로그램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심리․정서적으로 건강한 가정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