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문화콘텐츠센터 대구지역 4개 교육지원청과 방과 후·초등 돌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내년 2월까지 대구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학의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문화콘텐츠센터(센터장 변귀남)는 최근 대구지역 4개 교육지원청과 방과 후·초등 돌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년 2월까지 대구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학의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교육부의 국가시책사업인 ‘늘봄학교 프로그램 확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 공모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참여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놀이와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둔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강사의 전문성·프로그램의 적합성·체계적인 사업수행 및 학생 관리 능력 등을 인정받아 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 올해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구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학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건강’과 ‘테라피’의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예술 더하기>(책임교수 : 최영주), <건강 더하기>(책임교수 : 강민희), <미래 더하기>(책임교수 : 이승우)로 구성된 방과후·초등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변귀남 센터장은 “2024 지역대학 연계 방과 후 초등 돌봄 프로그램 운영은 대학의 역량으로 지역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우리 대학의 강점인 ‘건강’과 ‘테라피’의 가치를 확산하는 한편 지역이 요구하는 시대변화를 반영한 미래형 신수요 프로그램과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 프로그램으로 지역과 시대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합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