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대표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재획득정보 소외 계층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5월 16일 군 대표 홈페이지(www.cs.go.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재획득했다고 밝혔다.

▲정보 소외 계층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 ⓒ국제i저널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소외 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고, 인증기관의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를 모두 통과한 우수기관 사이트에만 부여된다.

이에 군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을 위해 2023년 군 대표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적절한 대체 텍스트 제공, 자막 제공, 키보드 사용 보장 등 표준지침을 준수하여 시스템 환경을 개선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웹 접근성 인증은 보편적이고 공정한 웹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이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