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우리(Wee) 함께 힐링! 소통 UP! 역량 UP!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학년도 교원 힐링 『돋움』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 Wee센터는 5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울진 왕피천공원을 비롯한 울진 일원에서 영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교원 힐링『돋움』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학년도 교원 힐링 『돋움』 연수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교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교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또한 교원들 간의 교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통과 상담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연수에서는 울진 아쿠아리움,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체험 등 울진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원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서로 간 긍정적 에너지를 주고받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 참여 교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힐링 연수를 통해 스스로의 마음을 돌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면서 “『돋움』 연수를 통해 관내 동료 교사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교육지원청 이광우 Wee센터장은 “교원 힐링『돋움』연수를 통해 교사들 간 활발한 상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교사들 간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 교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주 Wee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