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활동의성교육지원청,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보호 홍보 활동에 나서다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5월 16일 15시부터 남대천 일원에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보호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날은 의성교육지원청 주관‘제43회 스승의 날 기념 의성 교직원 한마음 건강 걷기 대회’가 함께 진행되어 많은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홍보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초·중·고 각급 학교의 교직원들이 바뀐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보호 법률들을 퀴즈를 통해 함께 풀어보며 얘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의성교육지원청,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보호 홍보 활동에 나서다 ⓒ국제i저널

아울러 남대천 일원을 산책하는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교육과정의 달라진 내용들을 홍보하였으며, 학교 교육활동의 모든 구성원들이 모두 행복한 교실을 만들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학교를 도울 수 있도록 홍보했다.

퀴즈 행사에 참여한 교직원은 “특히, 달라진 교육활동 보호 법률과 사례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교사와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존중하겠다”며 의견을 전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달라지는 교육 환경과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의 적용에 교사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교실 실현을 위해 우리 지원청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추진할 것”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