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상북도, 한국의 장(醬)문화와 한국장 세계화 첫걸음!콩 발효식품 장(醬)의 가치와 우수성 확산을 위해 ‘한국장 Day’ 선포

경상북도는 한국 장(醬) 문화 계승을 통한 장류 산업의 진흥과 세계화를 위해 30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 한국장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도의원, 이계호 태초먹거리학교장을 비롯해 도내 장류업체, 우리음식연구회원, SNS서포터즈단, 태초먹거리학교 교육생, 시군 농식품 가공 담당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경상북도는 이날 전국 최초로 콩 발효식품인 장류 먹는 날을 ‘한국장 Day’로 선언하고, 그 의미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참석한 장류업체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라이브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셀프 판촉전 기회를 제공했는데, 40초 큐브된장, 미역쌀된장국 등 간편식 장류 제품을 소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경상북도는 한국장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태초먹거리학교와 공동 기획한‘ 한국장 챌린지(짱esay~)’를 선보였는데, 챌린지는 콩 발효식품을 먹고 인증샷을 찍어 지인에게 사진을 보내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의 장(醬)은 선조들의 지혜와 발효과학이 담긴 국가유산으로 그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오늘 선포식을 시작으로 도내 장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한국장이 K-푸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상북도는 올해 농식품의 세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식품제조・가공산업에 326억원을 투입했으며, 농식품가공의 대전환 추진을 통해 지난해 농식품 분야 매출액은 7조원, 수출액은 1조원으로 역대 최고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장 #장건강 #발효식품 #태초먹거리학교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