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산
2024 경산자인단오제, 성황리에 개최호장행렬, 한 장군대제, 여원무와 자인팔광대 공연 등 펼쳐져

2024 경산자인단오제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경산시 자인면 계정숲에서 개최됐습니다.

국가무형유산 경산자인단오제 보존회 주관으로 열린 단오제는 계정들소리 공연과 청소년 합창단 공연, 엔제이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학생 댄스공연 등이 펼쳐졌습니다.

또, 대학장사 씨름대회와 치어리더 응원단 공연에 이어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으며,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펼쳐진 드론 라이트 쇼는 계정숲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다문화가족이 참여해 진행된 창포 머리 감기 시연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전국팔씨름대회도 큰 관심을 모았으며 그네뛰기, 한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부대행사도 운영돼 세대를 아우르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며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단오제가 연출됐습니다.

자인면 시내를 한 바퀴 돌아 한장군 사당인 진충묘까지 가는 호장행렬, 한 장군대제, 여원무와 자인팔광대 공연은 단오제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전통문화를 이어가며 미래를 도모하고, 더욱 큰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경산자인단오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내년 단오제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경산시 #조현일경산시장 #경산자인단오제 #여원무 #자인팔광대 #호장행렬 #한장군대제

김영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