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새롭게 움트는 자녀 교육에 대한 열의‘부모 새움 아카데미’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은 '부모 새움 아카데미'를 신설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명사들을 초청하여 강연한다.

▲‘부모 새움 아카데미’개최 ⓒ국제i저널

'새움'이란 '새롭게 움튼다'는 뜻으로, ‘부모 새움 아카데미’는 2024년 6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예천군에 거주하는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순서는 6월 2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예천군 복합 커뮤니티센터에서 대입 상담 전문가 김동규 강사가 '우리 아이 대입 제도 미리보기, 2028 대입 제도 개편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 11월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AI 시대 창의 융합 인재 기르기, 역할극을 통한 가족 소통 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각 강의 몇 주 전에 소속 학교(유치원) 안내 시 신청하면 된다.

이창희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를 건강하게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부모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본 아카데미를 통해 부모들이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서로 도와 자녀들의 꿈을 응원하는 부모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