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한국한복진흥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저출생 극복을 위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한국한복진흥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경북여성정책개발원·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한국한복진흥원(원장 박후근)과 6월 21일 한국한복진흥원에서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인프라를 공유·활용함으로써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조 ▲한복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및 개발 협력 ▲한복관련 여성기업인 육성 및 단계별 성장을 위한 취·창업 지원 협조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공조 ▲협력사업에 필요한 시설 등의 인프라 공유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저출생·고령화 시대에 여성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이번 협약을 통해 임신·출산·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사회진출을 위해 더욱 촘촘한 지원체계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한복진흥원 박후근 원장은“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여성들이 한복산업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