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 안동‧예천 지역회의 개최‘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 특별위원회’설치 협력 선언

경상북도는 5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안동‧예천) 지역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6월 2기 포럼 출범식 이후 첫 회의인 이번 경북(안동‧예천) 지역회의에서는 경상북도의 저출생 대책 현안 브리핑과 낙후 지역 의료환경 개선 및 지역 소멸 극복을 위한 산촌경제 활력 방안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포럼 상임공동대표인 박성민‧김영배 국회의원을 포함해 김형동 의원 등 국회의원 20명,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의장 등 총 40명이 참석했습니다.

참석 위원들은 각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이어갔고,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 안동예천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은 대한민국의 지역 간 격차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입법과 정책을 실천하기 위한 포럼으로, 여야 국회의원 44명, 지방 4대 협의체 협의회장, 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중소벤처기업부의 장관 등 총 56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철우경북도지사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지역회의 #저출생 #국회의원 #안동예천선언 #지방분권 #지역균형발전

김영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