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국가 암검진 미루지 말고 꼭! 받으세요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은 짝수연도 출생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군민들이 국가 암검진을 놓치지 않고 받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질병 1위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 시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기에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암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거나 없어 간과하기 쉽기에 조기 검진이 생명을 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은 짝수연도 출생자로 ▲위암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20세 이상 여성 ▲폐암 54~74세 이하의 남녀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 ▲대장암 50세 이상 남녀(※매년 검진대상자) ▲간암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6개월 간격 검진대상자)이다.

검진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나, 연말에 수검자가 몰리는 쏠림현상이 예상되니 비교적 여유가 있을 때 조기 검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검진 기관은 전국에 위치한 병의원 중 지정 검진 병의원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거나, ‘h-well 국민건강보험(hi.nhis.or.kr)’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하다.

무료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에 해당하는 자(2023년 11월 부과기준 ※직장가입자: 월 보험료 125,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월 보험료 67,500원 이하)인 것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