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구지면 창6리, 창7리 경로당 개소식 개최최재훈 달성군수, 군의원,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80여 명 참여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0일 구지면 창6리(국가산단 디에트르)와 창7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경로당 2개소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6리 경로당 개소식ⓒ국제i저널

이날 두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군의원,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오전에는 창7리 경로당, 오후에는 창6리 경로당에서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신성현 창6리 노인회장 및 김기수 창7리 노인회장은 “많은 이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가 마련돼 기쁘고 감사하다. 경로당이 단순한 휴식공간을 넘어 노인들이 화합하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창6리・창7리 경로당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모여 지낼 수 있는 여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달성군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고심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현재 341개소의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로당 운영비 및 냉난방비 지원, 건강기구 및 생활용품 지원 등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