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주
경주시 - LCK 법인, ‘2024 LCK 서머 결승전‘ 성공적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LCK 법인은 개최도시 홍보, 경주시는 시설 대관, 숙박 지원, 경기장 인프라 구축 등..

경주시가 오는 9월 국내 최대 e스포츠 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LCK 법인과 상호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시는 지난 9일 황룡사역사문화관에서 LCK 법인과 ‘2024 LCK 서머 결승전 개최도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주시는 시설 대관 및 숙박 지원, 경기장 인프라 구축, 홍보 및 마케팅 등 행‧재정 지원을 담당하기로 했습니다.

LCK 법인은 홍보부스 입점, 시상, 중계방송 노출 등 대회의 전반적 운영과 경주시 홍보에 적극 협조할 예정입니다.

2024 LCK 서머 결승전은 9월 6일 타임캡슐공원 일대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로 구성된 팬 페스타를 시작으로 8일까지 열립니다.

7일에는 실내체육관에서 결승 진출전이 개최되고, 마지막 날인 8일에 최종 결승전이 펼쳐집니다.

지난해 대전에서 개최한 2023 LCK 서머 결승전에는 약 3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국내‧외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가 1일 기준, 약 400만 명 정도로 팬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지속 가능한 글로벌 e스포츠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 MZ세대들에게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역사문화도시의 차별화된 공간 연출과 콘텐츠 제공으로 관광 비수기 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경주시와 함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억에 남을만한 대회 운영은 물론 경주가 가진 세계문화유산 등의 강점을 전 세계에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한 e스포츠대회LCK 서머 결승전을 경주에서 개최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대회장 등 편의시설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개최도시 #LoL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