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현장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주민 큰 호응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9일 가창면 대일2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민관합동 자원봉사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사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달성군,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 사진ⓒ국제i저널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지리적 특성상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달성군보건소, 자원봉사센터, 가창면 맞춤형복지팀, 신세계연합의원, 달성군 스포츠테이핑봉사단, 열손가락봉사단 등 8개 기관 및 단체와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하여 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섰다.

주요 서비스로는 ▷복지상담 ▷의료서비스(혈압·당뇨·치매 등 검진) ▷건강체조 ▷부위별 스포츠테이핑 ▷이·미용 ▷이동 빨래방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달성군보건소의 건강빵빵이를 통한 건강검진과 이‧미용, 발 마사지 등 주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여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사업은 외진 곳에 위치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마을을 방문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현장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에 운영된다. 군은 취약계층의 지리적인 환경을 고려해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찾아감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관내 주민들을 촘촘하게 살피는 현장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