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따뜻한 둥지 만들기’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일반교원 상담 역량강화 연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주교육지원청(권대훈 교육장) Wee센터는 2024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관내 초․중․고 13학교 교사 92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일반교원 상담 역량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교사 자신의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조절함으로써 삶의 질과 교사 효능감을 향상시키고 위기개입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2개 프로그램을 7차례 운영한다.

학교현장에서의 교사 스트레스는 교사 개인뿐만 아니라 학생지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조절’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지도 및 교사 자신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와 학교 현장에서의 접근 방법’프로그램을 통해 정신병리에 대한 이해와 정신건강 위험 학생을 조기 발견하여 적극적인 조치와 연계에 조력하고자 한다.

권대훈 교육장은 “학교에서의 다양한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여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적극적인 해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