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경북여자고등학교 대상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성료학과 체험 프로그램 통한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0시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실시했다.

▲학과 체험 프로그램 통한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 ⓒ국제i저널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재용 총장의 환영 인사와 권상민 입학본부장의 대학 및 학과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학생들은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화장품화공계열, 사이버보안과, 카지노&서베일런스전공,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20여 개 학과의 최신식 교육환경 및 기자재를 활용해 실습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해당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학과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전공과 직업, 진로 등 미래 비전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학과선택 및 진로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의 직업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