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도로교통공단대구지부, 고령운전자 무료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자동차보험료 5% 할인 받으세요.

[국제i저널=대구 김정미기자] 도로교통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이상민)는 지난해 8월부터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무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교육을 이수하면 자동차보험료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전반적으로 교통사고는 감소하고 있지만, 노인교통사고 만큼은 크게 증하고 있다. 2012년도 노인교통사고는 28,185건이 발생으로, 사망자 1,864명, 부상자 29.699명이 나타났다, 전년대비 발생이 6.4%, 사망 8.1%, 부상 6.1% 각각 증가하였다.

특히 노인교통사고의 증가하고 있으나 특별히 교통안전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고, 게다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기능 저하와 인지 ․ 지각능력이 떨어져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인지 ․ 지각검사와 상황별 안전운전 기법 등을 무료로 교육하고, 평가결과 42점 이상 점수를 얻게 되면, 자동차보험 1인 한정 특약이나 부부한정 특약에 가입할 경우에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보험료 5% 할인 혜택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자신의 인지 ․ 지각능력을 파악하고, 개정된 법령 등을 익힘으로써 이 교육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령운전자 교육은 매월 첫 번째 주 화요일, 13시 30분부터 3시간 진행되며, 기타 의문 사항이나 예약은 도로교통공단 대구지부 (053-659-6162~6)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