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World Pop-Up Art(종이로 펼치는 입체 조형의 세계)展 2014년 수성아트피아 새해특별기획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종이로 펼치는 입체 조형의 세계 '세계팝업아트(World Pop-Up Art)展'이 수성아트피아 새해특별기획전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3차원 시각예술인 팝업아트를 새로운 미술의 한 영역으로 규명하고 팝업기법이 접목된 작품을 지역에 최초로 소개되는 전시이다.

1월7일부터 2월 23일까지(매주 월요일 휴관) 약 42일간 개최되는 '세계팝업아트(World Pop-Up Art)展'은 세계적인 작가들의 팝업북을 비롯해 회화, 조형, 사진, 영상 등 총 11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기존 팝업북에만 한정됐던 전시와는 다르게 팝업아트가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등 다양한 산업에 응용된 작품을 비롯해 공예에서 디자인으로 상업미술에서 순수 미술로 미의 영역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전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엔 충분한 전시회로 자리 될 것이다.

특히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았던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를 팝업북으로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던 브루스 포스터(Bruce Foster)의 작품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팝업 아티스트의 원작을 현장에서 접할 수 있다.

벤자하니, 마틸다니베, 필립위제 등 세계 팝업아트의 거장들이 에르메스, 샤넬, 루이까또즈, 불가리 등 세계 명품 브랜드와 협업한 작품도 전시된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페이퍼엔지니어링과 북아트가 접목된 세계 팝업북과 북 아티스트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이 밖에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다양한 팝업북과 세계 컬렉터들의 희소 소장본 및 초판본, 한정본 등도 특별 전시된다.

이번 세계팝업아트(World Pop-Up Art)展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평면에서 입체로 변화하는 팝업기법의 마술 같은 변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비단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디자인, 패션, 광고 등 관련분야를 전공하는 전문가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테마관을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작가관을 느껴보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키워주는 기회로 자리 할 예정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