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학교장-학부모 소통의 장 열다.방과후학교 및 초등 돌봄 교실 운영을 의견 수렴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지난 3일(금)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23개 지역 초등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방과후학교 및 초등 돌봄교실 운영 방향 설정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 .방과후학교협의회 ⓒ국제i저널



이 날 협의회는 학교와 학부모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2014경상북도교육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안 설정을 위해 마련되었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현장 방과후학교 운영의 어려움과 개선을 위해 학교와 다양한 돌봄 지원 기관간의 연계의 필요성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고,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노력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명수 교육정책과장은“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 확대와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그리고 학생들의 재능과 특기를 살리기 위해 방과후학교 운영과 초등 돌봄 교실 운영이 필요하며, 특히 2014년도는 새 정부에서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돌봄 서비스를 확대하는 첫 해인 만큼 방향 설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