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2014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겸 아시아 선수권대회 1월 11~12일, 20여개국 120여명 참가

[국제i저널=청송 김정미기자] 2014년 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경상북도 청송군 얼음골에서「2014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겸 아시아 선수권대회」가 열린다.

국제산악연맹(UIAA, 회장 Frits Vrijlandt), 아시아산악연맹(UAAA), (사)대한산악연맹(KAF, 회장 이인정)이 주최, 청송군,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엔 아이스클라이밍 월드랭킹 1~10위까지의 최정상급 선수들을 비롯하여 박희용, 신윤선 선수 등 22명의 대한민국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선수를 포함, 총 20여개국 12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아이스클라이밍대회 ⓒ 국제i저널

대한산악연맹은 그동안 유럽을 중심으로 매년 3~4회 치러져오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2011년부터 유럽권 이외 지역에서 유일하게 4회 연속으로 개최함으로서 산악강국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랭킹 3위까지의 선수들과 UIAA에 가입해 있는 각 나라별 대표선수들을 초청하고, 선수들 간 국제교류는 물론, 아이스클라이밍을 통한 겨울철 산악문화의 다양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총 5천 여 만원을 상금으로 내걸었으며, 각 부문과 순위별로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금년 대회는 아이스클라이밍 아시아 선수권 대회를 겸해 열린다. 아시아 선수권대회는 별도의 경기는 치르지 않고 최종 결과에서 아시아산악연맹에 가입한 국가의 선수만으로 따로 순위를 매겨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대회에는 국제산악연맹(UIAA) 사무총장인 토마스카에르 등 10여 명의 국제산악연맹과 아시아 산악연맹 관계자가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청송군은 빙벽대회장 일대에 조성중인 빙벽밸리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 하여 클라이머들에게 청송대회가 매년 기다려지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고, 빙벽밸리조성사업 마무리와 동시에 2015년 이후에도 이곳에서 월드컵 대회가 계속 이어지도록 국제산악연맹 등에 의지를 표명 할 계획이다.

김정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