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실무능력 향상으로 학생 건강을 책임진다!보건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보수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1월 15일(수)부터 17일(금) 대구보건대학교 임상시뮬레이션센터에서 보건교사 300명을 대상으로 보건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초·중·고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간호사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회는 학생들에게 이환률이 가장 높은 심혈관계와 호흡기계의 건강문제를 이해하고, 적절한 건강관리를 위해 신체 사정 및 건강사정 방법을 습득하여 적절한 간호사정을 실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히 실제 환자처럼 반응하는 임상시뮬레이터 모형을 활용하여 정확한 신체사정으로 비정상상태를 진단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직 보건교사들이 생생한 임상현장 실습으로 학생 건강관리를 위한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보수교육에 참가한 교사는“이번 보수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실무에 큰 도움이 되는 수준 높은 연수였으며, 자기 성찰과 발전을 위해 보건교사로서의 길을 더욱 열정적으로 가꿔 나갈 것을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은 매년 보건교사의 요구에 부응하고 현장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직무연수 과정을 개설하여 보건교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