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체(體)·덕(德)·지(智)가 조화로운 성주교육 2014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인재 육성’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병택)은 1월 17일(금)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체(體)·덕(德)·지(智)가 조화로운 성주교육 2014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성주교육청 주요업무보고회 ⓒ국제i저널



2014 성주교육은 ‘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한 4대 주요시책인 함께해서 즐거운 체(體), 함께해서 행복한 덕(德), 함께해서 커지는 지(智), 함께해서 신명나는 행정(行政)을 발표하였다.

더불어 스포츠 클럽 주말리그전, 녹색환경 체험학습장, 학생참여 중심 수업 으뜸교사제 운영 등 3대 특수시책을 발표하여 2014 성주교육이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해서 만드는 행복한 성주교육이 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체(體)교육을 통한 덕(德)성 함양과 지(智)력 증진을 구현하는 교육을 위해 ‘가야산 오르기’, 학교스포클럽 주말리그전(home & away), 밥상머리 교육 실시 등 체(體)교육의 강화를 그 어느 때 보다 강조하였다.

이날 윤병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다가올 100세 시대는, 건강한 신체가 행복한 삶의 기본이 된다며 우리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덕성함양은 물론 지혜를 쌓아 미래사회에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지금부터 차분히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2014학년도에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체·덕·지 교육’에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