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대전시, 유망 중소기업 Global-up 지원사업 사례집 발간대전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

[국제i저널 = 대전 이현정 기자] 대전시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수행되고 있는 ‘유망중소기업 Global-up 지원사업’의 에피소드를 엮어 제작한 story-book ‘멀지만은 않은 글로벌 시장(부제) 대전 강소기업들의 글로벌업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유망 중소기업 지원 사례집, 우리에게 멀지만은 않은 글로벌 시장 ⓒ 국제i저널


이번에 발간된 ‘우리에게 멀지만은 않은 글로벌 시장’은 2013년까지 지원받은 지역 강소기업 중 사업 참여과정에서 에피소드가 있는 13개 기업을 선정하여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 형태의 스토리텔링 사례집으로 엮었다.

또한, 사례집은 글로벌 사업 진출을 계획 중이거나 희망하고 있는 기업인, 기업의 시장 도전기와 극복기에 관심 많은 일반인 및 학생들이 편하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지역의 강소기업이 겪는 글로벌 사업 환경의 애로점과 도전정신, 희망과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사례집이 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김기창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사례집은 대전 지역의 공공기관, 경제인 단체, 주요 대학 및 시 도서관 등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우수기업을 선발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고 해외시장에 진출시켜 글로벌 Top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이현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