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남부특수교육 설명회 개최통합학급 운영ㆍ장애인권교육 우수사례 발표 및 역점추진과제 제안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식)은 2014년 2월 20일(목) 오전 10시부터 관내 초․중학교 특수학급 및 업무 담당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남부특수교육 설명회』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2014학년도 남부특수교육 설명회』및 청렴교육 ⓒ국제i저널



이번 설명회는 2014학년도 남부특수교육의 효율적 운영에 필요한 실무 내용들로 구성하여 각 학교 실정에 맞는 교육계획 수립과 운영의 방향을 설정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관내 상인초등학교의 통합학급 운영 사례와 남덕초등학교의 장애학생 인권교육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교육현장에서의 통합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장애 인권존중 문화를 정착하는 데 이바지 하고자 하였다. 이어서 실시된 청렴교육에서는 장애학생 학부모 상담과 교사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태도 및 정부3.0에 대한 안내의 시간을 가졌다.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2014 역점추진과제는 전년도에 실시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이해․감동․사랑의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새로운 역점과제로 장애학생의 자립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꿈․끼․자람의 진로․직업교육’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하여 직업교육 관련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관내 초ㆍ중학교 특수학급에 「찾아가는 진로ㆍ직업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장애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서로 잘 협력하여 「능동적이며 삶의 기본을 존중하는 학생」을 길러내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남부특수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