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 서구청, 초․중학교 새내기 학부모교실 운영으로 유익한 정보전해!오는 2월28일부터 3월21일, 매주 금요일 서구 구민학습관서 운영

[국제i저널=대구 조윤경기자] 대구 서구청(구청장 강성호)은 오는 28일부터 3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구청 구민학습관에서 초․중학교 새내기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새내기 학부모교실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입학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성폭력, 학교폭력, 학부모 소통 전문상담사인 김숙희강사가 진행하며 초․중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강의내용은 ▶ 2월28일(인권의 주체인 자녀에 대한이해, 알건 다 아는 자녀의 성) ▶ 3월7일(가정의 변화가 학교 폭력 근절의 첫걸음, 자녀의 학습동기 유발과 셀프리더십) ▶ 3월 14일(내 자녀인생의 주인공은?, 부모들이 모르는 자녀들의 성이야기) ▶ 3월 21일(내 자녀를 위협하는 학교폭력, 내 자녀와 통하십니까?) 등의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져있다.

한편 서구청은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2012년부터 시작하여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아오고 있으며 학부모의 학생에 대한 이해의 장 마련을 통하여 올바른 자녀 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성호 서구청장은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통하여 부모님들이 자녀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다양한 교육정보를 통하여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조윤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