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수성구 구민 평생교육 기회 확대한다!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수성구 주민이면 누구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및 학위취득 수강료가 50% 할인된다.

▲평생교육양성과정 수료식 ⓒ국제i저널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주민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학점은행제 운영 기관인 ‘제일에듀원격평생교육원’과 관 ․ 학 협력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구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지난해 모집 경쟁률이 20명 모집에 70명 신청이라는 3.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수요처 증대라는 해결책을 마련한 것.

제일에듀원격평생교육원(http://www.ieedu.co.kr)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의 자격 취득을 위한 35개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격월제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성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이례적으로 수강료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앞서 수성구는 2011년 평생학습도시 지정과 함께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대구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관 ․ 학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까지 총 48명의 평생교육사를 양성하여 지역 내 등록된 42개 평생교육기관 80%에 평생교육사를 배치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달부터 1년 동안 제3기 과정이 운영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의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이라며, “인생 100세 시대!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