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전국
제6회 부산대학교 총장배 창의비행체 경진대회 개최캠퍼스 활주로에서 항공우주공학도 꿈을 이륙시키자

[국제i저널 = 부산 정정순기자] 제6회 부산대학교 총장배 창의비행체 경진대회(운영위원장 부산대 항공우주공학과 이대우 교수)가 오는 8월 9일(토) 부산대 양산캠퍼스 비행시험센터에서 전국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국제i저널



부산대 비행시험센터는 유인항공기 활주로와 국내 유일의 무인기 활주로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항공우주 관련 연구가 수행되고 있어 매년 행사 때마다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대가 주최하고 항공우주공학과와 공과대학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비행체와 임무장비의 창의적 제작과 Radio Control을 이용한 비행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공학적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열리고 있다.

대회는 고정익과 회전익 2개 분야로 개최되며, 비행체와 임무장비(공대지 미사일 발사장치)를 직접 설계 및 제작해 가상 미사일을 표적(풍선)에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미사일을 발사해 터진(맞춘) 풍선의 개수를 정략적으로 계산한 결과에 따라 실력을 가늠할 수 있다.

대회 금상에게는 8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의 상금과 특별상은 20만원 상당의 상품, 창의상 수상자 3명에게는 경항공기 체험비행 탑승권 등 푸짐한 상금과 특전이 주어진다.

부산대는 대회 외에도 경항공기 전시회 및 묘기 비행, 무인기 비행 등 풍성한 볼거리들이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5월 1일(목)부터 14일(수)까지 창의비행체 경진대회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pnucreative)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정정순  monoappeal@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