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만나서 반가워요. 함께해서 즐거워요. 더불어 행복을 나누어요.2014 Go to BASIC 대덕초-지례초 공동교육과정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만나서 반가워요. 함께해서 즐거워요. 더불어 행복을 나누어요.’대덕초등학교(교장 심상영)와 지례초등학교(교장 허원도)는 소규모학교의 교육적 한계를 극복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공유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학교 행사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고 내실 있고 효율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고자 2014 Go to BASIC 대덕초-지례초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김천부항다목적댐 체험 방문 ⓒ국제i저널



매월 4번째 수요일 통합 학습의 날로 지정하여 학년간 교류수업을 실시하고, 교과 관련 체험학습, 공동 학력 평가, 현장 학습, 학생 축제,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2일 수요일 첫 교과 관련 체험학습으로 김천부항다목적댐을 다녀왔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 부항댐 일주도로 버스 투어를 시작으로 홍보 동영상 시청, 물문화관 체험, 친수문화공간 체험 및 물사랑 4행시 짓기를 했다.

물문화관에서는 디지털아쿠아리움, 비상상황체험, 생태 동굴탐험 등을 체험했으며, 전망대에서는 부항호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보았다. 친수문화공간에서는 지례대덕, 삼산이수, 물문화관, 다목적댐 4행으로 글짓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부항댐은 환경 친화적이며 문화가 살아 숨쉬는 댐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지혜롭고 예의 바른 대덕초와 지례초 어린이는 덕이 많습니다.(대덕초 5년 김보민), 물방개가 문을 통과하여 화분 속을 지나서 관문에 도착!(지례초 1년 문세민), 다목적 댐은 많은 목적으로 많든 댐이다. 적당히 놀이시설도 있는 댐 부항댐으로 오세요.(대덕초 6년 석예영), 삼산이수의 고장 김천, 산으로는 황악산, 금오산, 대덕산, 수로는 감천, 직지천, 이제 우리 모두 삼산이수로 갑시다. 수많은 볼거리, 맛거리가 김천에 있습니다.(지례초 5년 조동현)

2014 Go to BASIC 대덕초-지례초 공동교육과정은 김천부항다목적댐 체험을 시작으로 수영교실, 사제동행산행, 예절교실, 빙상교실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