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어린이회 임원으로 구성된 ‘어린이 안전 365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이서초등학교(교장 서문현)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하여 ‘어린이 안전 365단’을 조직하고 전교 어린이회 임원 3명 및 6학년 학급 임원3명을 ‘어린이 안전 365단’으로 임명하였다.

▲ 어린이 안전 365 운영 ⓒ국제i저널



‘어린이 안전 365단’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생들의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학교생활을 관찰‧점검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구성한 학생 자치조직이다.

‘어린이 안전 365단’에 임명된 학생들은 수업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자연스럽게 생활하면서 학생들의 눈으로 관찰‧점검활동을 하여 친구들 간의 다툼이나 위험한 행동이나 친구를 괴롭히는 행동을 하는 친구,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보았을 때 1차적으로 중재를 하거나, 담임선생님께 알려서 학교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안을 적재적소에 해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학생들이 욕설이나 비속어 등을 사용할 경우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어 학생들의 바른 생활태도 정착 및 학교폭력예방에 그 효과가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서문현 교장은 “교사들의 생활지도와 함께 운영되는 ‘어린이 안전 365단’ 활동은 학생의 입장에서 좀 더 친근하게 아동들의 다툼이나 위험한 행동을 감소시키고, 학생들의 욕설‧비속어 사용 감소 및 올바른 행동의 정착에 도움을 주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