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학장 인성교육 특별강연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VI대학(학장 이경숙) 대구캠퍼스는 2014년 4월 7일과 8일 양일간 4회에 걸쳐 본 대학 시청각 실에서 다기능기술자과정 1학년 신입생 547명, 기능사과정 66명을 대상으로『성공하고 싶습니까?』라는 주제로 인성교육 특별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이경숙학장 특별강연 ⓒ국제i저널



이경숙 학장은 이번 인성특강에서 나는 어떤 인간이 될 것인가?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 건강한 삶, 성공적인 삶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성공한 직업인의 삶이란 어떤 것인가? 등의 화두를 던지고 시간과 약속 잘 지키기, 인사의 중요성, 타인 존중, 인내의 필요성, 인격 갖추기, 독서생활, 메모하는 습관, 자격증 취득, 전공공부 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기술인으로 성공한 김 규환 명장의 삶에 대한 소개로 학생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였고‘나는 유별나게 머리가 똑똑하지 않다. 특별한 지혜가 많은 것도 아니다. 다만 나는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을 행동으로 옮겼을 뿐이다.’라고 한 성공한 글로벌 기업인 빌 게이츠의 말을 소개하면서 직업인으로서의 성공한 삶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강조하였다.

또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면서 취업 성공은 대기업인가 중소기업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알차고 건실한 우량기업으로 얼마나 자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기술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느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하였다.

강연 말미에 젊었을 때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흡연의 폐해를 소개하면서 교내 금연운동에 동참을 유도하였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