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140명의 마라톤 봉사단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이경숙) 재학생 140명은 2014년 4월 5일(토) 총학생회 주관으로 ‘대구국제마라톤대회’의 봉사활동을 하였다.


마라톤대회 자원봉사 ⓒ국제i저널



다음 날인 4월 6일(일)은 국가기술검정자격 시험이 있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봉사활동 참여 의지를 밝히고 함께 활동을 하였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봉사활동은 대회당일 선수들이 완주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음료 포장 및 운반을 하는 노력봉사로 이루어졌으며, 당초 계획 된 시간보다 2시간이나 앞당겨 활동을 마무리 해내는 성과도 거두었다.

대회주최 측인 대구시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들은 “학생들이 이렇게 많이 참여해 주었고, 또한 빠르고 정확하게 봉사활동을 끝마쳐주어서 굉장히 놀랬다. 앞으로 대구시에 행사가 있을 때마다 폴리텍대학 학생들과 함께 활동을 하고 싶다.”고 얘기했다.

김도현 총학생회장은 “오늘만큼은 폴리텍 대학이 아닌 (주)폴리테크 공장의 직원들 같았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활동을 끝마치고 또한 학생들의 참여의식에 앞으로 우리대학 봉사활동 영역은 빠르게 대구시를 점령할 것이다.”며 재치 있는 말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향후 다가오는 축제(5월 1~2일)에도 학생처와 총학생회의 축전행사로 다문화가정 식구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나눔 행사도 같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