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 대구경북혈액원 생명나눔 실천의 약속 ‘헌혈약정식’ 체결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이경숙)는 2014년 4월 29일(화) 대구경북혈액원(원장 김영길)과 학생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과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한 ‘헌혈 약정식’을 가졌다.


사진의 앞줄 우측 이경숙학장, 좌측 김영길원장 ⓒ국제i저널


이날 약정식은 국가적으로 혈액 공급이 부족한 현실에서 긴급하게 요구되는 시점과 주기적인 헌혈에 동참함으로써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헌혈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성사되었다.

대구캠퍼스는 매년 2회의 헌혈을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해왔는데, 특히 2011년에는 대학축전의 슬로건을 ‘사랑 나눔 릴레이 헌혈행사’를 실시하여 한국폴리텍VI대학 5개 캠퍼스에서 천여명의 학생이 헌혈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였으며, 헌혈자 중 대다수가 자발적으로 헌혈증을 기증하여 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 친구들에게 기부하기도 하였다.

대구캠퍼스 이경숙 학장은 “우리사회의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의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이에 대구경북혈액원 김영길 원장은 “한국폴리텍VI대학과 기타 인도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