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나만의 수업 브랜드를 찾기 연수회로 서벽 인성쟁이를 만들어가요.서벽초 인성중심 교사 연수 프로젝트 실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4월 29일(화) 본교 도서관에서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교사들의 인성중심 어깨동무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나만의 수업 브랜드 찾기 연수회로 인성쟁이 만들기 프로젝트> 활동의 교내 수업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나만의 수업 브랜드 찾기 연수회로 인성쟁이 만들기 프로젝트 활동의 교내 수업 연수회 ⓒ국제i저널



매주 인성중심 교내 연수회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는 서벽초등학교는 이날 김형구 선생님이 <인성중심 수업의 시작과 끝, 모든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협동학습>을 주제로 실제 활동 사례, 실기, 체험 중심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인성교육실천사례 전국 1등급을 수상한 활동 사례로 수업 시간 및 평소에 학생들끼리 서로를 배려하고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 짝토론, 모둠토론, 학급 전체 활동들의 협동학습 사례를 집접 체험하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교사들이 함께 토의하면서 인성 수업 교육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진병창 교무부장님께서는 인성교육은 일회성 행사보다 실제 수업에 적용될 때 그 의미가 높으며 이러한 교내 연수회가 크게 빛나지는 않지만 우리 학생들의 교실 수업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알차고 소중한 행사라고 말씀하면서 앞으로도 교실 속 수업에서 인성중심 수업의 해답을 찾고자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를 말씀하셨다.

3연계 프로젝트로 인성쟁이를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 서벽초등학교는 이러한 수업 연계 인성교육을 주기적으로 계속 실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인성 체험 및 지역 연계 활동으로 모든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학생으로 길러갈 예정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