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학생들 꿈과 끼를 키우는 경북교육!경북교육청,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10개교 참가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7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도내 10개교가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포항여자전자고, 영광중학교, 월성초등학교 ⓒ국제i저널



2010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는 올해 5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경북 도내에서는 상주중앙초병설유치원, 김천부곡초등학교, 이산초등학교, 진보중학교, 포항제철중학교, 선산중학교, 김천중앙고등학교, 흥해공업고등학교, 용운고등학교, 안동영명학교 참가하게 된다.

박람회 참가학교 선정은 희망학교의 신청서를 받아 시·도교육청에서 1차 심사 후 교육부에 추천하고 교육부에서 2차 심사 후 최종 선정하였다.

대한민국 행복 학교를 소개 한다는 박람회의 기본 취지에 따라 꿈(Dream), 끼(Talent), 행복(Happy) 및 자유학기제 등 4가지 주제를 설정하고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38개교를 포함하여 주제에 부합하는 전국 150개교가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최근 교육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입체적 홍보를 위하여 자유학기제 연구학교가 참여할 뿐만 아니라, 도교육청 정책관을 운영하여 협업기관의 다양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전시·홍보하고 현장에서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유학기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경북 도내 16개교를 포함하여 총 201개교가 참여한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는 12만명이 체험할 정도로 행복교육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았고, KBS 미디어가 조사한 박람회 만족도 조사결과 88.2%가 박람회를 통하여 우리교육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답하였다.

경북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의 장(場)인 교육현장에서의 다양한 내용들을 이번 박람회에서 아낌없이 보여주기 위하여, 선정된 10개교를 대상으로 협의회와 컨설팅을 거쳐 우수한 프로그램이 박람회에 전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