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구미대 - ‘에필성형외과의원’과 산학협약 체결전문 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맞손’

[국제i저널 = 구미 정정순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22일 에필성형외과의원(원장 김찬우)과 보건의료 인력양성 및 취업지원에 관한 산학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기념 ⓒ국제i저널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에필성형외과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미대 윤덕우 대학발전전략실장과 오상현 교수(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에필성형외과 김찬우 원장을 비롯 양측 실무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병원의 상호교류를 통해 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취업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의료분야 정보에 대한 교류 ▲재학생(졸업생 포함) 임상실습 및 취업지원 ▲보유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 활용 ▲진료서비스 우대 ▲기타 상호 발전 및 지역 보건의료 발전에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재학생들에게 실무능력 향상과 전공 교과목의 심도있는 학습을 위해 현장 임상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는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김찬우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상현 교수(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는 “전문 병원과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인재양성은 물론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1년 개원한 에필성형외과의원은 국내 최초로 내시경 양악수술센터를 설립하고 양악수술과 코성형을 동시에 하는 고난이도 수술 및 세계 최초로 돌출 눈 수술 개발로 주목받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