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VI대학 미래를 열어가는 뿌리산업!! 열처리기술경기대회 개최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이경숙)는 (사)한국열처리공학회와 2014년도 뿌리기술경기대회인 ‘제21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를 6월 2일부터 6월 5일까지(4일간) 대학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열처리기술경기대회 포스터 ⓒ국제i저널



이번 대회는 2013년도 미래신성장동력 신소재응용과(학과장 김기엽) 열처리실습실(테크노관 2층)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지식경제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최, 노동부, 교육과학기술부, 중소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금년 대회의 결선에는 침탄열처리분야 ㈜영풍열처리 외 7개사, 금형열처리분야 9개사 및 Q.T열처리 분야 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 신소재응용과 재학생 손명원, 김재민 선수를 포함한 7개교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서 국가의 기술, 기능인력 양성에 밑거름이 될 대회로 성장해 갈 것이다.

뿌리산업이란, 생산기반을 위한 뿌리기술에 근거한 산업으로서, 열처리, 주조, 도금, 단조, 용접 및 금형 등에 관련된 분야이며, 그간 뿌리산업은 중소기업 정도의 규모로 인해 산업현장에서 관심 밖이었으나, 세계시장에서의 국가경쟁력 유지 및 신규제품의 품질기술개발을 위해서는 6대 뿌리산업부문의 역량강화가 필수적이라는 인식하에, 신정부의 지대한 관심 및 지원정책을 확대하고 있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2014년 열처리기술경기대회’는 예년과는 다르게 큰 의미가 있는 대회라 할 수 있다.

경기부문별 시상 내용은 대통령상 외 4개 부분이 시상될 예정이다. 뿌리산업기술은 산·학·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정책지원이 없이는 성장할 수 없는 분야로 일반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후원에 의해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대회를 주도적으로 운영해야할 대학의 이경숙 학장은 “폴리텍의 역할과 맞는 대회이니 만큼, 지역기업의 관심과 참가선수들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면에 세밀한 지원과, 지역홍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