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우리 가족 모두 함께하는 행복한 예절체험예절바른 경주의 자랑스러운 어린이가 될래요

[국제i저널=경주 김도희기자]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2014년 5월 30일 오전 9시부터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에서 예절체험 희망 6가족 15명을 대상으로 2014년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 가족예절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가족예절체험의 날은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의 시설을 활용하여 코너별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예절 및 미래 글로벌 인재로서 지녀야 할 기본 예절을 익힘으로써 학교 예절교육의 연장으로 가정과의 연계를 위해 운영하게 되었으며, 2014년 한 해 동안 5월 30일, 6월 30일, 9월 30일 10월 30일 4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참가 대상은 관내 재학 중인 초등학생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경주교육지원청으로 직접 체험 참가 신청을 하여 참여하게 된다.

이 날 체험은 가족 단위의 체험으로 유림초등학교 보경이네 가족 외 5가족이 참여하였으며 오전 9시에 입소하여 13시까지 오리엔테이션, 글로벌예절체험, 전통예절체험, 서양식사예절 체험 등 5시간 동안 다양한 예절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 날 예절 체험 전 과정을 이수한 가족에게는 교육장님께서 직접 가족 수료증을 수여하여 그 의미를 되새겼으며, 더불어 이 날 체험을 한 학생들은 해당 학교에서 예절 체험 학습 시간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경주교육지원청 정두락교육장님께서는 기본예절은 가정에서부터 시작 된다고 강조하시면서 가장 가까운 가족들끼리 예의를 바르게 알고 지켜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앞으로도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에서 더욱 많은 가족이 체험을 하고 모든 가정이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