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율하초, 나라사랑 선서식으로 호국보훈의 달 열어요!나라사랑선서식 및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대구 조윤경기자] 대구율하초등학교(교장 남석우)는 지난 2일 나라사랑 선서식을 시작으로 나라사랑 주간을 운영하며 호국보훈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 나라사랑선서식 및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한 율하초 ⓒ 국제i저널



2014학년도 대구광역시교육청 지정 나라사랑시범학교를 운영하는 율하초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나라사랑 마음을 다지고 순국선열을 보훈선양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가슴에 새기겠다는 선서식을 하였으며 뒤이어 나라사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경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서식에서는 20개 학급에서 태극기를 내세워 입장을 하였으며 국가보훈처에서 제공하는 나라사랑 큰나무 뺏지를 교사가 학생들 가슴에 달아주는 등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호국보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2학년 선우지민(9)양은“이렇게 태극기를 가지고 선서를 하니 내가 애국자가 된 것 같아 자랑스러웠다”며 즐거워했다.

다가오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이하여 율하초등 나라사랑 동아리에서는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에게도 태극기 달기를 널리 홍보를 함으로써 나라사랑을 학교 속 학생 뿐 아니라 주민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율하초등 남석우 교장은“6월은 국가의 소중함과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실시로 나라를 위해 돌아가신 분들의 희생이 율하어린이의 마음 속에도 꽃피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윤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