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내수 기술·제품의 해외진출 지원에 나섰다『창업기업 개발기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우수한 원천 기술·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국가별·시장별 수요 특성 등의 수출 장벽으로 인해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초기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지원한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흥빈)은 창업기업이 旣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제품에 해외의 수요특성을 반영하여 개량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개발기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참여 희망기업을 6월 12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의 지원대상은 대구경북 소재 업력 7년 미만의 창업초기 중소기업으로서, 신청기업이 개발에 성공하여 기 보유중인 내수용 기술·제품에 국가별 수요특성을 반영하는 개량화 과정을 거쳐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창업기업이다.

선정된 업체는 기술·제품의 해외현지화를 위한 추가 개발 비용을 1억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되며,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참여기업은 전담기관을 통한 투자자금 유치 지원도 연계받을 기회가 제공된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수출 노하우, 자금여력 등의 부족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초기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맞춤형 수출 최적화 지원사업’이 마련됨에 따라 향후 대구·경북 소재 창업기업의 수출기업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지원 신청서 및 계획서를 작성하여 6월 27일까지 전담기관인 대경벤처창업성장재단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온라인(smreo99@dgus.or.kr)으로 제출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www.smba.go.kr/daegu/)과 대경벤처창업성장재단(www.dgu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053-659-2205) 또는 대경벤처창업성장재단(053-656-8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