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한국전력기술㈜ 협력업체 대상 혁신도시 현장설명회 개최혁신도시 주요현장 방문 통해 이전 여부 및 정주여건 확인

[국제i저널=김천 김도희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9일 경북혁신도시사업단(LH)에서 내년 상반기 중 김천혁신도시로 이정예정인 한국전력기술㈜의 협력업체 동반이전을 유도하기 위한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 5월 한국전력기술㈜ 본사(용인시 소재)에서 개최한 『한국전력기술㈜ 협력업체 동반이전 설명회』이후 김천 이전에 대한 실질적 의향이 있는 업체가 참석했다.

한국전력기술㈜은 협력업체 관계자 등과 함께 한전기술 신사옥 건축현장 및 혁신도시 주요 현장을 둘러보고 혁신도시 추진현황과 산학연클러스터구축계획, 협력업체 지방이전 시 지자체 지원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천시는 설명회를 통해 경북김천혁신도시 내 총 343,239㎡로 조성된 산학연클러스터 용지 중 기 매각된 3필지를 제외한 총 20개 필지(316,675㎡)를 분양 중이며 이전기관 협력업체 외에도 대학, 연구소, 병원, 지식산업센터 등이 입주가 가능함을 설명했다.

또한 혁신도시 산학연클러스터용지로 이전 시 ‘김천시 기업 및 투자유치촉진조례’ 및 ‘지방투자기업 유치에 대한 국가재정자금기준’의 적합여부에 따라 입지보조금, 고용보조금 등을 지원받게 되며 수도권 기업의 이전 시 법인세 및 취득세, 재산세 등의 감면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편 시는 산학연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하여 국토부 및 LH와 협의를 통해 클러스터용지를 기존 조성원가 148만/3.3㎡에서 약 19만원 정도 인하된 128.9원/3.3㎡에 분양하기로 결정하는 등 클러스터활성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는 산학연클러스터 구축과 성공적인 혁신도시건설을 위하여 용지단가 인하 외 도시첨단산업단지 중복지정을 통한 입주 기업 인센티브 마련, 입주수요에 맞춘 용지 분할, 클러스터용지 입주 허용용도 완화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혁신도시 이전 시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중단 없는 혁신도시 건설과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 임”을 밝혔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