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2014 메디엑스포, 대구 엑스코서 개최작년보다 30% 확대 230개 업체 450부스 규모로 개최

건강의료산업전, 한방엑스포, 의료관광전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2014 메디엑스포가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 2014 메디엑스포가 엑스코에서 열렸다. ⓒ 국제i저널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이번 메디엑스포는 참가규모가 총 230개업체 450부스 규모로 지난해(170개업체, 360부스) 보다 30% 확대됐으며 치과종합학술대회, 대한한약사회 학술대회, 7개의료단체 의료보수교육, 심포지움, 의료관광 병원 팸투어, 한방체험, 무료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관련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는 올해로 14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은 8회, 대구의료관광전은 올해로 4회째다.

이번 엑스포에는 각종 학술대회, 심포지움 및 의료인 7개단체가 참여하는 보수교육에 역대최대 인원인 6,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관련 의료업체들의 전폭적인 참여로 인해 지역 의료비즈니스 행사로서의 지위가 공고해졌다.

▲ 이번 엑스포에는 지역 의과대 병원도 참여 했다.ⓒ 국재i저널

먼저 건강의료산업전에서는 올해 심뇌혈관 주제에 맞추어 경북대학교병원 채성철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 김용호 교수,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손성일 교수가 사회문제가 되고있는 중풍 치매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 치매 중풍 예방을 주제로 한 무료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전시장에서는 무료건강검진도 동시에 진행됐다.

또한 전시장에는 치아의 날 행사를 비롯한 대규모의 치과기자재 및 검진관이 구성되어 치과의사, 치기공사, 치위생사 단체에서 학생 구강 보건교육, 무료 불소도포 이벤트, 등의 시민참여행사를 열어 의료관련인 및 단체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참가하는 의료축제 한마당이 되고 있다..


▲ 이번 엑스포에는 어린이들도 많이 참관 했다. ⓒ 국제i저널

이번 행사에는 매디밸리 입주업체인 인성메디칼, 라파바이오 등 10개 업체와, 대구의료기기전문업체인 ㈜한영, ㈜태준메디칼, 치과기자재 전문업체인 오스템, 덴티스 등 총 230여개 업체가 약 450부스로 참가할 예정이며, 의료관련인과 일반참관객, 등 전체 관람객이 2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중국 해외바이어 20여명 등 총 9개국 70여명을 특별초청하여 병원 팸투어와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다문화가정, 주한미군, 화교,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하여 각종 행사를 진행하는 등 메디시티 대구로서의 위상을 국내외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

▲ 이번메디엑스포는 대구경북의 메디시티를 열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국제i저널

한방엑스포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인제한의원, 대구광역시 한의사회에서 실시하는 무료진료 및 건강상담, 한방미용체험, 한방염색체험, 한방염색뷰티쇼, 한방약차시음 등 보고, 먹고, 만들어 보는 행사를 개최하여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기회 제공한다.

취재 : 김호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김호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