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정동극장 여름방학 예술아카데미 <꿈꾸는 화랑예찬> 참가자 모집경주의 천년 신라의 역사와 ‘화랑’을 주제로 한 연극, 미술, 놀이 통합예술교육
▲2013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발표회 단체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주 김도희기자] (재)정동극장(정현욱 극장장)은 오는 20(금)일부터 내 달 4일(금)까지 경주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예술아카데미 <꿈꾸는 화랑예찬>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동극장 여름방학 예술아카데미 <꿈꾸는 화랑예찬>은 ‘신라의 역사’와 ‘화랑’을 주제로 연극, 미술, 놀이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한편 지역문화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28일(월)부터 8월10(일)까지 13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진행될 <꿈꾸는 화랑예찬>은 예술강사단체 ‘화통블루스’와 함께 다양한 예술장르로 접해보는 ‘화랑’ 체험교실과 정동극장 <찬기파랑가> 출연진과 함께 하는 무대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정동극장 정현욱 극장장은 “<꿈꾸는 화랑예찬>교육 프로그램은 정동극장이 자체적으로 전문 예술교육강사진을 섭외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경주지역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적 감수성과 창조력을 향상시키고 지역문화예술 발전의 인적토대를 마련하고자한다 .”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여름방학 예술아카데미를 기획한 정동극장은 지역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주예술의 전당에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신라 신화를 품은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를 한국 무용과 연극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석률을 보였다.


정동극장 여름방학 예술아카데미 <꿈꾸는 화랑예찬> 참가신청은 정동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www.jeongdong.or.kr)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