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자녀의 창의성, 학부모의 관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상주교육지원청, 2014 학부모발명교실 개최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만흠)은 6월 23일(월)~24일(화)까지 2회에 걸쳐 발명교육센터에서 평소 발명교육에 관심이 많은 관내 초·중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학부모 발명교실을 개최하였다.

▲ 상주교육청 학부모발명교실 ⓒ국제i저널



강사로 경상북도발명협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황현진 회장을 초청하여 ‘아이디어 가꾸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우리의 생활 가운데 일어나는 사례 중심의 강의로 자녀와 눈높이를 함께하며 자녀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발명교육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녀발명교육법에 대해 “어릴 때부터 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발명교육의 시작이다.” 이라는 강조를 하였다. 공작 실습시간에는 특허제품인 “돌가루 공예”를 통하여 비즈공예, 냅킨공예 등 다양한 기법을 적용한 작품을 만들어 학부모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남교희 교육지원과장은 ’발명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관심만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하며 학부모님의 작은 관심이 자녀의 창의성을 신장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