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대구시
대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 ‘팔공홀’ 휴관 안내7. 22.(화) ~ 8. 12.(화), 공연장 무대설비 보수공사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7월 22일(화)부터 8월 12일(화)까지 22일간 대공연장인 팔공홀을 휴관한다. 이는 공연장 무대설비 보수공사에 따른 것으로 팔공홀의 무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 팔공홀 전경 ▲ 팔공홀 객석 ⓒ국제i저널



이 기간 동안에는 팔공홀의 노후화된 무대장치 및 설비의 보수가 이루어진다. 또한 바텐장치봉과 와이어로프 및 타워라이트 구동부 등 노후화된 기계를 교체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사는 공연장 사용에 있어 공사로 인한 지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연 비수기인 혹서기에 맞춰 추진하였다. 단, 팔공홀을 제외한 비슬홀과 코오롱야외음악당, 대구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는 이와 무관하게 공연이 이루어진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1990년 공연관을 개관한 이후 2009년과 2010년,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에 각각 팔공홀과 비슬홀이라는 새 명칭을 붙여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바 있다. 또한 매년 정기적으로 보수공사 및 안전점검을 시행해 왔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박재환 관장은 “공사가 완료되면 보다 안정적인 공연장 시설운영으로 질 높은 공연과 시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공연관람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23일(수) 저녁 6시 30분부터 동편 야외무대에서 ‘야외무대 오픈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그리고 다음 주인 7월 30일(수)부터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에 ‘수요상설공연’이 펼쳐진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