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경상북도
경주엑스포, 주요 KTX역사 홍보 거점화신경주역 부산역 광명역에 ‘경주엑스포 갤러리’ 운영

[국제i저널=경북 경주 전선주기자] “KTX역사 내 경주엑스포 갤러리 인기~”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전국 주요 도시 KTX역사 내에 ‘경주엑스포 갤러리’를 운영하며 KTX 이용객들에게 자연스레 엑스포를 홍보하고 볼거리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경주엑스포 조직위는 지난해 9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국내 최초로 열리는 대규모 터키문화축제 ‘이스탄불 in 경주 2014’를 홍보하기 위해 KTX 신경주역, 부산역, 광명역(경기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있다.

▲ KTX 신경주역 경주엑스포 갤러리 인기 ⓒ국제i저널



KTX 역사는 하루 수천~수만 명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KTX 이용객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어 최고의 홍보 지점이라 할 수 있다. 엑스포는 이런 점에 착안, 지난해 말 신경주역을 시작으로 부산역에서 다섯 차례 전시를 열었다.

현재는 신경주역과 광명역에서 동시에 전시를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울산역 등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KTX역사 내 경주엑스포 갤러리’에는 사진전과 세계화석전시가 번갈아 펼쳐진다.

지난해 열린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최고 명장면 30여 점을 엄선한 사진전은 실크로드의 서쪽 끝 이스탄불로 관람객을 안내한다. 갤러니 내 설치된 대형 모니터에는 이스탄불-경주엑스포 전체 여정의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한국-터키의 오랜 인연을 감동적으로 담아낸 다큐멘터리 ‘연(緣)’ 등이 상영된다.

‘세계화석전시’는 경주엑스포공원 필수 코스 중 하나인 ‘세계화석박물관’대표 화석들을 이동 전시했다. 암모나이트, 삼엽충, 공룡알 등 고생대~중생대~신생대 시대별 화석 100점을 전시중이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진귀한 화석들은 이용객들의 발길을 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부모들과 함께 KTX를 찾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공원의 주력 콘텐츠와 이스탄불-경주엑스포에 대한 생생한 감동을 전달하면서 ‘이스탄불 in 경주’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주요 KTX 역사를 엑스포 홍보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는 신경주역에서 지난해 11월~올해 2월 사진전, 4월~7월 화석전시를, 부산역에서 1월~2월 사진전, 7월~8월 화석전시를 번갈아 개최했다. 신경주역 이용객은 하루 평균 8천여 명, 부산역 8만여 명, 광명역 8천600여명, 울산역 1만3천여 명이다.

‘고대 문명의 요람’인 터키 문화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이스탄불 in 경주 ’는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경주 황성공원, 경주엑스포공원, 경주 예술의전당 등지에서 펼쳐진다. 이스탄불시가 주최하고 경북도, 경주시가 후원하며 모두 9개 분야에서 20여개의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는 모두 무료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