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ternational Chinese 전국
에너지 해외시장개척, 중소기업이 이끈다에너지관리공단, 국내 에너지분야 5개 중소기업과 중국 심천 에너지절약 신재생박람회 한국관 및 비즈니스 상담회 운영

[국제i저널=중국 전선주기자]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8월 26일(화)부터 3일간 중국 심천 ‘국제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제5회 심천 국제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박람회’에 참가하여 한국관 및 해외바이어초청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너지관리공단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에너지효율기기, 조명기기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5개 중소기업과 총 8부스의 규모로 한국관을 운영하였으며, 한국관에서는 ICT기반의 에너지저장장치, 전력변환장치를 비롯한 LED 조명제품과 제어시스템 등 효율기기와 태양광 충전기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 ‘제5회 심천 국제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박람회’에 방문한 에너지관리공 변종립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한국관의 전시물을 확인하고 업체 설명을 듣고 있다. ▲ ‘제5회 심천 국제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박람회’ 한국관 전경이다. ⓒ국제i저널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 참여 기업 중, (주)리파워텍은 중국 Qingdao Zhongqiaijia Property Management Co., Ltd. 사와 전동카트용 배터리의 중국 산동성 지역 총판 계약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룩스(주)는 조명제어시스템의 중국 진출 방안에 대해 심천 CHEM·SZU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결정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에너지관리공단 변종립 이사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영업망 확대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 견인을 위해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에너지관리공단에서는 향후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시회 참가에 앞서 에너지관리공단은 8월 25일 상해에서 태양광 사업 선두기업으로 한국의 태양광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신재생(태양광) 전문업체인 한화솔라원 중국 치동 공장을 방문하여, 셀/모듈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국내 신재생관련 기업들의 해외 진출 애로사항 및 정부 지원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자리도 가졌으며, 향후에도 이처럼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외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