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경상북도
중국 서북3성 파워 블로거 팸투어

[국제i저널=경북 김도희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중국 서북3성(섬서성, 감숙성, 영하자치구) 지역 파워 블로거 5명을 초청해 8월 31일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경주, 포항 일원의 전통문화와 역사 등 관광자원을 알리는 팸투어를 가졌다.

경상북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팸투어는 지난 7월 중국 섬서성 서안에서 진행되었던 경북관광홍보설명회와 판촉활동과 연계하여 한국관광의 최대 수요시장인 중국 내륙시장 관광객 창출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8월 30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서북3성 파워 블로거 팸투어단은 전체 14명으로 주제별로 3개조로 나누어 경북(전통, 역사 문화), 경기(안보, 가족여행), 강원(자연풍광, 레저스포츠) 을 각각 이틀식 방문하고, 나머지 일정은 한류, 미식, 패션, 쇼핑, 전통시장 등의 테마로 진행한다.

전통, 역사 문화의 주제로 경북을 찾은 팸투어단은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보문단지내 신라밀레니엄파크 등을 관람하고, 포항의 호미곶 해맞이공원과 포항운하 크루즈 체험, 경주 양동마을 투어, 야간에는 동궁과 월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되어 경북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블로거 팸투어단은 현장에서 취재한 정보를 사진, 동영상기사 형태로 바로 웨이보 등 중국내 SNS에 올림으로서,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중국 네티즌에게 경상북도를 실시간으로 소개하여 직접적인 중국 관광객 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경상북도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중국관광객 유치와 경북을 알리기 위해 관광박람회 참가를 통한 홍보판촉활동, 현지 홍보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며, 문화체험, 스포츠, 역사와 같은 테마를 중심으로 언론인, 여행업 및 교육관계자, 파워 블로거 등을 초청하는 다양한 팸투어를 전개해 가시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